하늘 아래 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 드림스타트가 꿈꾸는 세상!!

우리지역

* 홍역환자 발생에 따른 유행 예방 주의 *

  • 글쓴이 : 조영미 
  • 조회 : 1127
  • 등록일 : 2019-01-16

* 기침예절 지키기 및 올바른 손씻기 로 예방합시다. *

 

□ 원주시 보건소(소장 박왈수)는 최근 대구지역의 한 의료기관을 이용한 영·유아 및 의료기관 종사자 등 홍역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해외 유입 방지 및 전국 확산 방지를 위해 예방접종 및 개인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ㅇ 홍역은 홍역 바이러스(Measles virus) 감염에 의한 “급성 발열성 발진성 질환”으로 고열과 기침, 콧물, 결막염, 구강 내 병변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호흡기 분비물 등의 비말 또는 공기 감염을 통해 전파된다.

□ 우리나라는 어린이 홍역 예방접종률(1차 97.8%, 2차 98.2%)이 높은 편이나 접종 시기가 도래하지 않은 12개월 미만 영아 및 면역력이 저하된 사람을 중심으로 유행이 확대될 가능성이 있어 어린이의 경우 표준접종 일정에 따라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ㅇ 또한, 최근 유럽, 중국, 태국, 필리핀 등에서 홍역이 유행하고 있어 발생 지역 여행 계획자는 여행 전 예방백신을 2회 접종했는지 확인하고, 완료하지 않았을 경우 출국 4~6주 전에 최소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 원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홍역은 전염성이 매우 높은 질병이지만 2회의 MMR접종,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씻기 및 기침예절 지키기 등을 통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 만큼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전글 아동학대 문제 전담하는 아동학대대응과 신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