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아래 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 드림스타트가 꿈꾸는 세상!!

공지사항

2015. 잉어빵 Summer Festival 개최

  • 글쓴이 :  
  • 조회 : 625
  • 등록일 : 2015-12-23


노원구, 돌봄기관 아이들 영어 능력 뽐내는 페스티벌 열어


- 21일 오후 3시부터 구청 대강당서 100여명의 초등학생이 영어 실력 뽐내


- 영어 노래와 춤, 연극, 영어 게임 등 즐겁고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 ‘네일아트’, ‘고무 딱지 게임’ 등의 체험활동과 솜사탕, 슬러쉬 등 먹거리 코너도 마련해



서울 노원구(김성환 구청장)는 오는 21일 오후 3시부터 구청 대강당에서 ‘교육을 바꾸는 사람들(대표 이찬승)’과 함께하는 ‘잉어빵 Summer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잉어빵 : 잉글리시와 어울려 놀자. 빵!


여름방학을 활용하여 매년 개최되는 잉어빵 썸머 페스티벌은 올해 4회를 맞이, 잉어빵 수업을 받는 민간기관 2개소, 독서 돌봄기관 3개소 등 5개 기관 100여명의 초등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 즐겁게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된 것!


이날 페스티벌은 ‘교육을 바꾸는 사람들’이 주최하고 노원구청과 교육지원센터 나란히가 공동주관하는 행사로, 1부 행사에서는 ‘영어 노래와 율동’, ‘팝송 부르기’, ‘영어 연극’과 ‘외국인 인터뷰 영상’ 등 여름 학기 동안 준비한 공연 프로젝트가 무대에 올려진다.


이어 2부에서는 어울림 놀이 시간으로 참가 학생들이 4~6명씩 그룹을 지어 ‘감정과 감각’, ‘세계와 나라’, ‘모양과 색깔’ 등 각 주제별 게임룸에서 학기 중 학습한 주제와 관련된 게임을 할 수 있다.


3부에서는 ‘IR Market’을 운영할 예정으로, IR(Independent Reading)이란 학생들 스스로 영어책을 읽어 나갈 수 있도록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서, 자신의 목표대로 진행한 IR 권 수에 따라 지급받은 IR 쿠폰을 활용해 문구류, 완구류 등의 물품을 구입하는 코너도 마련했다.


아울러 네일 스티커로 꾸미는 ‘네일아트’, ‘고무 딱지 게임’ 등의 체험활동과 솜사탕, 슬러쉬 등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교육을 바꾸는 사람들 관계자는 “4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잉어빵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의 축제의 장이다”라며 “영어 실력과 자신감을 유감없이 뽐내는 축제에 지역 주민들의 응원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김성환 구청장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배움의 기회나 영어에 대한 흥미를 잃어버린 초등학생들에게 잉어빵 프로그램은 동기를 부여하고 지속적인 학습 흥미를 이끌어 주고 있다”면서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영어 학습의 흥미와 자신감이 한층 더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잉어빵 프로그램에는 ▲노원지역아동센터 14명 ▲노원1복지관 방과후 교실 15명 ▲상계1동, 상계3·4동, 공릉 독서돌봄마을학교 60명 등 총 89명이 참여하고 있다.


문의 : 여성가족과(☎02-2116-4411)


사진있음 : 2014. 잉어빵 페스티벌 행사 사진 4매.

이전글 2016년 아동복지교사 최종합격자 발표 및 신규채용 후보자 등록안내 공고
다음글 2016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바우처) 시행 안내